아이에게 미안해지는 망한 쇼핑- 해외직구한 고고다이노 코끼리 맥스

 

이것은 올해 설날에 저지른 망한 쇼핑에 대한 이야기다. 둘째는 고고다이노라는 애니메이션을 매우 좋아한다. 자동차로 변신할 수 있는 다양한 공룡들이 나오는 애니메이션이다. 남자아이에게 공룡과 자동차는 영혼의 단짝 같은 것인데 이 공룡이 자동차로 변신한다니, 이미 게임 끝이 아닌가?


둘째는 이미 고고다이노를 몇번이나 봐서 캐릭터 노래나 멘트 등을 모두 따라할 수 있으며 캐릭터 장난감 역시 몇 개를 가지고 있었다. 이모와 삼촌이 크리스마스 선물로 변신이 되는 작은 캐릭터들을 사주었다. 그래서 이번 생일에는 커다란 고고다이노 장난감을 받고 싶어했다.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매머드인데 그 안에 캐릭터들이 들어가서 함께 움직이는 본부 같은 역할을 하는 녀석이었다.


하지만 문제는 이 제품은 국내 제품은 이미 품절이라는 점. 그래서 나는 직구를 시도했다.


아이에게 미안해지는 망한 쇼핑 1. 아이 장난감 직구할 때 조심할 점

장난감 직구는 다들 많이 하는 거니까 큰 문제가 없겠거니 하고 나 역시 직구를 신청했다. 

하지만 몇가지 문제점이 있었다. 첫째는 장난감 주문시점. 아이의 생일과 설날이 겹쳤다. 설 연휴가 시작되기 일주일 전에 주문한 나의 장난감은 설연휴가 다 끝나고도 일주일 있다고 배송되었다. 결국 생일에 이 선물을 주지 못하고 다른 좋아하는 캐릭터 선물을 쿠팡으로 급하게 주문해서 안겨줬다. 그 덕에 비용은 2배를 사용하게 되었다.

두번째 문제는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발생했다.
 


2. 사운드가 나오는 장난감은 직구하지 말 것

문제는 이 장난감을 중국에서 직구했다는 점이다. 캐릭터는 똑같고 안에 들어있는 작은 캐릭터의 모양 역시 아주 똑같지만 이 장난감은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소리가 나오는 장난감이었다. 중국에서 직구했으니 소리 역시 중국말인 것이다. 고고다이노 캐릭터 송이 중국어로 나오고 출동 준비!라는 말이 알수 없는 중국어로 나오며, 다른 캐릭터들의 목소리도 중국말로 나온다. 출동 준비를 위한 알람음만 익숙한 소리이고 나머지는 익숙한 말투인데 중국말이다.

내가 중국어 조기교육을 할 것은 아니었기에 아이는 자기가 듣고 싶었던 캐릭터송이나 캐릭터들의 멘트를 제대로 듣지 못했고 초반에는 낯선 말이라 신기하게 느꼈지만 그것도 잠시, 곧 이 장난감 자체에 대한 흥미가 떨어져버렸다.

원래 장난감이라는게 조금 놀다가 잊혀지는 것이긴 하지만 그 시기가 직구를 기다린 시기보다 짧았다.. 아시다시피 직구는 반품도 어렵기 때문에 이건 그냥 망한 쇼핑에 대한 기록으로만 남기고 아이의 장난감 통에서 먼지를 켜켜히 쌓고 있는 중이다.




>

3. 그냥 장난감은 중국에서 직구하지 말 것

이런 문제뿐 아니라 첫째의 레고나 이런저런 장난감을 중국 직구 했을 때마다 비슷하게 느끼는 점이 있다. 싼 건 다 이유가 있는거구나.

레고도 중국레고는 정말 비교도 안되게 싸고 기존 제품이 아닌 자체 제작 시리즈도 있어서 가성비가 정말 좋아서 구매하게 되지만 사실 설명서만으로 조립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고 부품이 누락된 경우도 종종 있어서 늘 마무리가 좋지 않았다. 

게다가 유럽이나 국내 안전기준과는 무관하게 아이들의 안전와 관련된 검증 등을 확실히 알아보기 힘든 부분도 있기 때문에 장난감을 입에 넣을 수 있는 나이의 아이라면 절대 직구한 장난감은 추천하지 않는다.

싼게 비지떡이고 비싼데는 이유가 있지만 아이가 찾는 장난감이 국내품절이나 단종이라면 직구에 고개를 돌릴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적어도 소리가 나는 장난감, 그것도 캐릭터 멘트가 있는 장난감이라면 한 번만 더 생각하라. 아이가 원하는 건 국내 애니메이션 성우가 녹음한 바로 그 멘트일 것이다. 차라리 그거 말고 다른걸 사주겠다고 꼬셔라.

안 그러면 나처럼 돈을 돈대로 쓰고 아이는 선물 받은 즐거움은 못 느끼고 장난감창고에 장난감만 쌓이는 망한 쇼핑 목록만 늘어나게 될 것이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